Sparta Coding Club/기타

[항해뀨 3기] 멘토님의 주특기 상담소..!

김쨔뿌 2021. 10. 4. 18:11

필기를 했는데..난장판이라 정리.

 

전체적인 팀 프로젝트 관련

 

Q. 컴포넌트 쪼갤때 어떻게 하셨는지?

A. 처음부터 너무 작게(엘리먼트 단위로) 쪼개면 어렵다. 중복이 되는 것들 위주로 쪼개기.

 

Q. 프론트엔드끼리의 분업은 어떻게 했는지?

A. 서로 다른 파일에서 기능별로 분업. 같은 파일로 작업하면 이후 에러사항이 생길 수 있다!

명세서를 작성해서 분업하면 편리!

 

Q. (질문이 뭐였는지 까먹은..)

A. 1주차~지금까지 나중에 무슨 기능을 추가해봐야겠다! 싶은 것들은 미니프로젝트때 추가해서 활용해보기!

redux-toolkit 같은 라이브러리를 사용해보면 좋다!

 

 

실전 프로젝트 관련

Q. 디자인은 디자이너만 건드는건지? 아니면 이쪽에서 의견을 줄 수 있나요?

A. 의견을 처음부터 주면 좋다. 디자이너의 시선과 프론트엔드의 시선이 다르기 때문!

(예시: 디자이너가 보기에는 메뉴를 다른 메뉴바에 옮기는게 쉬워보이지만

프론트엔드 입장에서는 컴포넌트가 분리되어있기때문에 어려울 수 있음.)

 

Q. 디자이너는 전부 현업인가?

A. 보통 3명의 디자이너가 붙는데 그중 최소 한명은 현업이고

나머지는 항해99에 돈을 주고 자신이 한 디자인의 완성된 프로젝트를 가져가기위해 신청한 사람들이다.

 

 

면접 관련/기타

  • 자바스크립트 코어, 리액트 hooks, 상태관리, 박스모델 설명 등 미리 공부해보기.
  • 프로젝트에서 기능을 넣을 때 그 기능을 "왜" 사용했는지 이유를 설명할 수 있어야한다!
  • 지금은 코드의 효율, 비효율을 따지지 않고 어떤 상황에 어느 기능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중요!
  • 깃허브 잔디 매일 심기(진짜 중요! 회사에서 생각보다 깃허브를 많이 본다..!!)
  • 알고리즘 파트가 오게된다면..각오하기.(멘토님이 정말 힘드셨다고 하신..)

 

'Sparta Coding Club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파르톤 생존일지  (0) 2021.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