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rta Coding Club/웹개발 종합반 [항해 99]

웹개발 종합반, 왕초보 시작반 1주차. 기본적인 html, css, js

김쨔뿌 2021. 7. 22. 23:15

정말.. 기본이다.

기본적인 html, css, js 를 알고있다면 1주차는 건너뛰어도 될 정도!

하지만 부트스트랩을 몰랐기에.. 전부 들었다.

 

html, css 는 어려운게 아니니 쓸것도 없지만

js는 헷갈리던 for문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방금 떠올린 사실인데, 숙제를 제출했으나 버튼 동작을 넣지 않았다..맙소사.)

 

다른 실무학원에서도 js를 배웠지만 여기만큼 쉽게 이해되진 않았다.

어쩌면 내가 이미 어느정도 자바스크립트를 아는 상태라 그런걸지도.

 

내가 헷갈렸던 for문에 대해 적자면,

 

for(i=0; i<100; i++){ consol.log(i) }

 

나는 늘 여기에서 소괄호부분이 쉽게 이해되질 않았다.

그러니까 i 가 뭐라는거지?

 

저걸 해석해보자면,

 

for : 이하의 내용을 반복합니다.

i=0; : 첫 i는 0이라 정해줍니다.

i <100; : 모든 i는 100보다 작습니다. 이 명제가 거짓일시 반복을 멈춥니다.

i++ : 0부터 시작해서 대괄호의 내용이 한번 실행될때마다 i에 1을 더해서 다시 대괄호의 내용을 출력해줍니다.

(console.log 는 콘솔에 출력해준다는 것.)

 

이를 종합해보면 저 뭔지모를 i와 숫자와 +는

i가 0부터 99가 될때까지 대괄호의 내용을 반복해서 출력한다~ 의 의미이다.

 

지금보니..생각보다 너무 쉽다.

이제 저 대괄호에 넣고싶은 함수를 넣으면 된다.

if문을 넣어도 좋다!

 

js를 어느정도 안다고 생각했지만 난.. 너무 얄팍한 지식으로 자만하고 있었다.

리스트와 반복문만 좀 약하다 생각했는데 그 비중이 너무 크다.

자바스크립트.. 제대로 공부해야겠다.